회원가입약관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중증장애인거주시설 한몸(이하 “본 기관”이라고 합니다)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기관"은 귀하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귀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귀하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본 기관"은 본 약관을 사전 고지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당사 사이트 내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③ "본 기관"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본 기관"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변경 전에 가입한 회원 전체에게 소급 적용됩니다.
제3조 (약관외의 준칙)
① 본 약관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릅니다.
제 2 장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1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본 기관"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본 기관"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3장 1조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 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3장 1조 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본 기관"의 회원제 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본 기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본 기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2조 서비스의 내용
① "본 기관"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장애인생활시설 사업내용의 검색
2. 홈페이지 자료실의 자유로운 이용
3. 온라인 후원•자원봉사 신청
4. 기타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컨텐츠 서비스
② "본 기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필요할 경우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① "본 기관"은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본 기관"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3장 탈퇴와 이용제한
제1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본 기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본 기관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본 기관"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또는 정보로 가입한 경우
2.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3.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하였을 때
4. "본 기관" 홈페이지 서비스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5.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본 기관"이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③ "본 기관"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본 기관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본 기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본 기관"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본 기관"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기관"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본 기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개인정보보호 및 의무
제1조 개인정보보호
① “본 기관”은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의 원활한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민등록번호
3. 이메일주소
4. 주소
5. 전화번호
6. ID
7. 비밀번호
② 본 기관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본 기관"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본 기관이 2항과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 기관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본 기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본 기관"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본 기관"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2조 “본 기관”의 의무
① “본 기관”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3조 이용자의 ID 관리에 의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본 기관에 통보하고 본 기관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4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본 기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본 기관"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본 기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본 기관"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본 기관”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본 기관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본 기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5장 분쟁해결
① 본 기관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하도록 합니다.
② 본 기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 본 기관 소재지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4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